포드 익스플로러 2018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으로 출시 상세 스펙 제원 상세안내
- 자동차 뉴스 메모
- 2018. 11. 21. 04:00
포드 익스플로러 2018는 토러스의 전륜 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모노코크 보디로 설계되었습니다. 국내 현대 자동차, 기아 자동차 못지 않은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국내에서 익스 또는 호익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18 파워트레인은 3466cc V6 자연흡기 엔진 기준 최고 출력 290마력 최대 토크 35.3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변속기는 6단이 장착되었으며 연비는 7.7km/L를 보여줍니다.
직렬 4기통 직분사 엔진은 2261cc 배기량을 가지며 최고출력 274마력 최대 토크 41.5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변속기는 6단 토크컨버터가 적용되었으며 연비는 7.7km/L를 보여줍니다.
외관은 보닛에 헤드라이트 기준, 굵은 라인 4개를 사용하여 강인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경쟁 모델인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와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커다란 차체를 가지고 있어 전체적으로 다부지며 듬직한 실루엣을 보여줍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18 외관은 또한 후면 하단에 다이나믹한 모양의 리어스포일러와 머플러를 사용합니다. 커다란 차체 대비 앞 차축과 뒷 차축의 길이가 그렇게 길지 않으며, 측면에 강렬한 캐릭터 라인을 적용하여 특징적인 옆모습을 만들어냅니다.
내관은 간단한 버튼들을 스티어링 휠 옆에 적용하여 주행 중에도 간단히 컨트롤 가능합니다. 환풍구를 디스플레이 위로 위치시켜 정갈한 센터페시아 디자인을 가지며, 우수한 품질의 가죽 소재를 사용하여 운전석에 오랜 시간 앉아도 편안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2018 내부는 또한 우수한 서스펜션 덕분에 험한 지형이라도 안정된 내부 분위기를 유지합니다. 디자인에 불필요한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여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며,차음성이 우수하여 고속 주행에서도 운전자에게 정숙한 실내를 제공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사이드 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7개의 에어백이 3열 동승자까지 완벽히 보호합니다. 동급 차종 중 유일하게 안전벨트 에어백을 사용하여 최상의 안정성을 자랑하며, 주행 중에도 지형과 주행 상황에 따라 노멀 모드, 진흙 길 모드 모래 모드, 눈길 모드를 변경 가능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의 국내 출시가는 5,540~5,790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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